본문 바로가기
Let`s Play

이달의 소식

KPC News

2021 / NOVEMBER


01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에 따른 지침 강화

대한장애인체육회가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에 따라 각 장애인체육회에 스포츠 인권 홍보와 교육 진행을 지시하는 지침을 하달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해 8월부터 3차에 걸쳐서 국민체육진흥법을 개정해 왔으며 각각의 개정마다 스포츠윤리센터 설립·강화, 비위·성폭력 등 체육지도자에 대한 제재, 자격제한, 명단공표 등의 내용을 더해 스포츠 인권을 보호하는 기능을 강화해왔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개정된 법령을 철저히 준수하고 사고 예방에 힘쓸 예정이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하는 농촌봉사활동
02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농촌봉사활동 진행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11월 10일, 일손이 부족한 농가를 돕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농협중앙회와 함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기도 용인시의 한 화훼농가에서 진행된 이번 봉사활동은 KPC 임직원 20여 명이 참가해 소규모 일손 돕기, 거리두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가한 양충연 사무총장은 “이번 행사가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로고
03 대한장애인체육회 창립 16주년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오는 11월 25일 창립 16주년을 맞는다. 지난 2015년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들의 건강과 인권, 체육 환경을 보장하고 장애인체육 선수들의 활약을 지원하기 위해서 설립되었다. 또한 생활 체육의 활성화와 종목별 경기단체, 장애 유형별 체육 단체 및 시·도 지부를 지원·육성하고 유형별 장애인 체육의 균형적인 발전을 도모하며 우수한 선수와 지도자를 양성하여 국위 선양과 국제 친선 기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코로나19 극복 장애인 친화체육시설 우수 운영 사례 공모
04 코로나19 극복 장애인·친화체육시설 우수운영 사례 공모

대한장애인체육회는 11월 11일부터 29일까지 코로나19 극복 장애인·친화체육시설 우수운영 사례를 공모한다. 전국 장애인체육시설과 전국 공공체육시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는 코로나19 위기에도 장애인체육 활동 확대에 힘쓴 시설 중 우수 사례를 선정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분야별 순위에 따라서 각각 최대 300만 원의 상금과 대한장애인체육회장상이 수여되며 당선 시설은 대한장애인체육회의 보도자료, 홈페이지, SNS 등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2021 KADA International Anti-Doping seminar
05 2021 KADA 국제 도핑방지 세미나 개최

한국도핑방지위원회 KADA는 지난 11월 3일, 2021 KADA 국제 도핑방지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웨비나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했으며 아시아 지역 57개국의 도핑방지기구 실무자가 참가해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검사배분계획 수립 사례를 공유하고, 코로나19 유행 속 최적의 검사프로그램을 위한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2020 도쿄 올림픽·패럴림픽에서 보여준 KADA의 선진도핑방지 프로그램 수립 및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기도 했다.

제 2회 김해시 장애인 및 비장애인 어울림 걷기 온라인 인증챌린지 2021.10.1(금) ~ 10.29(금)
06 체험형 장애인스포츠버스 운영

대한장애인체육회는 11월 12일부터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체험형 장애인스포츠버스’ 사업을 운영한다. 장애인스포츠버스는 버스 내에 설치된 체력측정 장비를 통해 장애유형과 기능별로 체력을 측정하고, 맞춤형 운동법을 지도해주며 가상현실(VR) 기기를 활용해 스포츠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올해 말까지 호남권역에 49개소를 마련하고, 내년에는 2개 권역 60개소로 확대해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