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t`s Play

이달의 소식

KPC News

2021 / SEPTEMBER


국민체육진흥공단, 장애인국가대표 선수단 위한 격려금 전달
01 국민체육진흥공단, 장애인국가대표 선수단 위한 격려금 전달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지난 8월 6일, 2020 도쿄 패럴림픽대회에 참가하는 장애인국가대표 선수단을 위한 격려금 2,000만 원을 대한장애인체육회에 전달했다. 격려금 전달식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이사장은 “열심히 준비해 도쿄 패럴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한다. 공단에서도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틱톡(TikTok)과 업무협약 체결
02 대한장애인체육회, 틱톡(TikTok)과 업무협약 체결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8월 10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에서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인 틱톡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향후 1년 동안 장애인체육 지원과 장애인체육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향후 대한장애인체육회는 틱톡에 공식계정을 개설하고 패럴림픽 관련 콘텐츠를 게재하여 장애인체육을 홍보하게 된다.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 이천선수촌 격려 방문
03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 이천선수촌 격려 방문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8월 17일,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이 이천선수촌을 방문해 도쿄 패럴림픽대회 출전을 앞둔 국가대표 선수단을 격려하고 현장 방역 상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황희 장관은 박종철 이천선수촌장에게 도쿄패럴림픽대회 참가 현황을 보고받고, 휠체어농구, 보치아, 배드민턴, 수영 등 훈련장을 찾아 선수단을 격려했다.

04 루디프로젝트 후원전달식 개최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8월 17일, 밀레에델바이스홀딩스의 루디프로젝트에서 2020 도쿄 패럴림픽대회에 참가하는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단을 위해 루디 선글라스 180개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사무처에서 진행된 후원전달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 최소한의 인원만 참가한 가운데 약식으로 진행됐다.

2020 도쿄 패럴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단 출정식 개최
05 2020 도쿄 패럴림픽대회 국가대표 선수단 출정식 개최

2020 도쿄 패럴림픽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이 지난 8월 18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출국장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약식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 이후 45명의 선수단 본진이 도쿄로 출국했으며, 나머지 선수들도 순차적으로 출국했다. 정진완 회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열심히 훈련에 매진한 선수들이 자랑스럽고, 우리 선수단을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시청과 업무협약 체결
06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시청과 업무협약 체결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8월 20일, 이천시청 2층 시장실에서 이천시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천시는 올해 3월 10일 교육부 산하 국립특수교육원이 주관하는 ‘장애인평생학습도시’ 공모사업에 선정됐으며 향후 지역 장애인평생학습 기반 조성, 장애인 학습제공 및 활성화는 물론, 시민 장애인식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 대한장애인체육회와의 협력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