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PC SPORTS

독자마당

정답을 아시는 분은 독자 의견과 함께 kpcpr@koreanpc.kr으로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돋보기 퀴즈

01. 두바이 세계장애인육상선수권대회에서 동메달을 수상한 도쿄 패럴림픽 기대주는?
① 박윤재 선수
② 김규대 선수
③ 유병훈 선수
④ 이종구 선수
02. 마늘과 고추가 도입되기 전 우리 식탁에서 매운 맛을 담당하던 채소는?
① 달래
② 부추
③ 냉이
④ 배추

지난 호 퀴즈 정답

정답) 국내 장애인양궁의 최고 유망주로 남자 리커브 보유 세계신기록 달성자인 선수 이름은?
① 김민수 선수
② 박준범 선수
③ 이화숙 선수
④ 고희수 선수
정답) 개념을 단순화한 그림문자로 2022 베이징 패럴림픽 조직위원회에서 중국 전통 판화 형태로 제작한 것은?
① 킬로그램
② 헥사그램
③ 인포그램
④ 픽토그램

독자 의견

박시나
‘생각톡톡 1’에 소개된 스포츠 과학에 대한 소개가 좋았습니다. 보다 효율적인 장애인체육 환경을 만들어가기 위해서 전 세계가 노력하고 있고 우리도 거기에 발맞춰 노력하고 있다는 점이 감동적이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지원이 이뤄져서 연구가 세계수준으로 도약하길 바랍니다.
이시헌
‘KPC 사람들’을 통해서 소개된 한민수 대표이사님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모델일과 엔터테인먼트사업 등 힘든 일에 두려움 없이 도전하는 모습이 너무 멋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 대중매체를 통해서 장애인 스타들을 많이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한상옥
‘원더풀 피플’에 소개된 김민수 선수를 인상 깊게 봤습니다. 앳되고 환한 얼굴인데 승부에 임할 때는 진지하게 변하는 점이 멋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세계신기록이라는 최고의 성적을 패럴림픽에서도 보여주며 대한민국에 금메달을 안겨주기를 기원합니다.
독자마당 응모 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