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 / December

이달의 소식

이명호 대한장애인체육회 제4대 회장 퇴임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이 지난 12월 4일 퇴임식을 가졌다. 지난 2017년 2월 대한장애인체육회 제4대 회장으로 취임한 이명호 회장은 장애인 선수 출신으로는 처음으로 회장에 선출됐으며 임기인 4년간 대한민국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해 헌신해왔다. 이명호 회장은 내년 1월에 있을 제5대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 선거를 앞두고 공정한 선거 운영을 위해 관련 규정보다 20여일 일찍 퇴임했다. 한편, 퇴임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최소인원만 참석한 채 간소하게 진행됐다.

전국 장애인 체육시설에 범용 스포츠 휠체어 170대 지원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전국 15개 시·도 일선 장애인 체육시설 49개소에 범용 스포츠 휠체어 170대를 보급한다. 전년도에 이어 ‘국민참여예산’ 사업인 ‘스포츠 휠체어 보급’ 사업을 통해 다종목에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마련했다. 시·도 장애인체육회는 12월 초부터 스포츠휠체어 전달식을 개최하고, 해당 사업을 지역 내에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 국민참여예산: 국민이 예산사업의 제안, 심사, 우선순위 결정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재정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국민의 예산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한 제도

대한장애인체육회, 주요 관리자 리더십 교육 진행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지난 11월 30일, 주요 관리자를 대상으로 리더십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 확산 등 위기 상황에서 조직의 적응력을 강화하고, 리더들이 스스로의 역할과 능력을 객관적으로 성찰하고 리더십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개인별 리더십 유형, 목표를 분석하는 리더십 진단,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조직구성원들의 성과 관리, 동기부여를 해줄 수 있는 전략 수립 방법에 대한 교육으로 구성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국가대표 지도자 스포츠인권강화 교육

대한장애인체육회가 11월 24일부터 12월 10일까지 국가대표 지도자 스포츠인권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국가인권위원회의 장애인선수 지도자에 대한 장애 감수성 및 인권 교육 의무화와 국가대표 선발규정에 따른 지도자의 연 1회 이상 장애 인권 및 인식개선 교육 이수 의무를 근거로 이루어졌다. 교육 대상은 111명의 종목별 국가대표 감독, 코치, 트레이너, 경기 파트너로 장애인 선수의 인권 공감대 형성을 위한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대한장애인체육회 SNS 만족도 조사 안내

대한장애인체육회가 12월 7일부터 20일까지 SNS 만족도 조사를 시행한다. SNS 구독자의 의견을 듣고 반영해 개선하고자 진행하는 이번 만족도 조사는 페이스북 팔로우 이벤트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참여자는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다이어리 및 강다니엘 앨범 등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