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PC 라운지

KPC 라운지는 대한장애인체육회의 다양한 활동을 전한다. 3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PC 위원장과 화상회의를 진행하는 등 활동을 강화해 온 장애인체육회 소식을 살펴보자.

한국화이자업존, ‘2020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후원금 전달
한국화이자업존 대한장애인체육회 2020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우원금 전달식

지난 9월 16일, 한국화이자업존이 대한장애인체육회에 ‘2020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 전달식은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 한국화이자업존 이혜영대표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따뜻한 발걸음 캠페인은 한국화이자업존이 2018년부터 3년째 이어가고 있는 장애인 선수 후원 캠페인으로, 올해는 코로나19로 대면소통이 어려운 가운데 온라인 캠페인만으로 2,000만 원을 모금하며 의미를 더했다.

이명호 회장, IPC 위원장과 화상회의 개최
화상회의 모습

지난 9월 11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과 전혜자 사무총장은 국제패럴림픽위원회 앤드루파슨스 위원장과 화상회의를 진행했다. 양 기관은 이번 회의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전환 사업 추진 등 각 NPC들의 대응 방안과 국제 동향을 공유하고, 국제등급분류 현안에 대해서 의견을 나눴다.

3개 기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기관별 협약식 기념촬영

대한장애인체육회가 3개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활동폭을 넓혔다. 이명호 회장은 지난 10월 6일, 장덕한방병원 신광순 원장을 만나 장애인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건강 진료, 스포츠 의학 실무 기술과 정보 교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10월 8일에는 방이시장진흥조합 추창식 이사장을 만나 매주 월요일을 방이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고 임직원 식사와 소상공인들의 물품 구매를 통해 지역경제에 이바지하기로 했다. 10월 12일에는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이영희 위원장을 만나 도쿄 패럴림픽을 대비한 도핑방지 규정 숙지와 도핑 방지 교육 강화를 결의했다.